안녕하세요, 치치입니다.

 

티스토리 개설 이후 첫 글인데요, 뭐 대단한 내용은 아니고 현재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운영 방향에 대한 제 생각을 적어볼까 합니다. 작성 이유는 제가 현재 하고 있고, 앞으로 어떤 목표를 향해서 달려갈지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기 위함입니다. 저는 게으른 스타일이라 머리로만 생각을 하고, 실제로 행동을 잘 안 하는 편이거든요. 그래서 스스로 채찍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제가 살아가면서 이렇게 생각을 정리해 본 적이 한 번도 없더라고요.

어떤 것에 도전을 해본 적이 없고, 너무 무료한 순탄한 삶을 살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혹시나 저와 같은 생각을 갖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이번에 출발하는 치치호에 동승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https://blog.naver.com/gongdol_life

네이버 블로그 : 치치의 해피데이

저는 현재 네이버 블로그에서 "치치의 해피데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설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아서, 작성글은 몇 개 없지만 우선 맛집 / 카페 / 리뷰 / 여행 / 공부 주제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초기 틀만 정해두고 차차 수정해 나갈 겁니다.

 

:) 참고로 리뷰의 고양이는 모카라는 귀여운 반려묘입니다. 이쁘게 봐주세요.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부수입 창출을 위한 첫 번째 걸음을 걷기 위함입니다.

제가 직장생활을 시작한 지 어엿 6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현재 종사하고 있는 업종의 호황 때문에 그동안은 월급 걱정을 딱히 하면서 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호황이 끝나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많은 걱정이 들더라고요.

 

회사에 처음 신입사원으로 들어갔을 때는, 천년만년 이 회사에서 일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내 일만 쳐 내가면 정년까지 당연히 다닐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제 직급이 점차 높아질수록 많아지는 업무량,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등 내가 몇 년까지 이 회사를 다닐 수 있을까란 현실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40대까지는 어떻게 다니겠지만, 50대에는 못 버틸 거라는 막연한 생각이 듭니다.

 

이 생각을 시작으로 부수입을 창출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앞으로 저와 함께할 반려자와 생겨날 자식들을 위해서죠.

다들 부수입으로 네이버 블로그, 배달, 유튜브 등 많은 생각을 하셨겠지만 실천하신 분들은 몇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떤 일이든 안 되는 이유를 먼저 찾아보는 나쁜 버릇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에 대한 영향인지, 유튜브에서도 안 되는 이유가 나오면 "아 역시 이거는 시작을 할 필요가 없구나, 시간이 아깝겠다."라는 자기 합리화를 합니다.

이제는 이런 사고의 틀을 깨고 조금씩 벗어나보려고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소수라고 하지만, 우리가 그 그룹에 포함 못 될 이유는 없습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 운영을 통해서 기대하는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체험단 이용

체험단은 다양한 상품이나 서비스 (카페, 음식점, 숙소 등)을 체험하고 리뷰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체험단을 모집하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신청을 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저의 블로그를 보고 괜찮다고 생각하면 당첨이 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런 체험단에 당첨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블로그의 규모를 키워야 합니다.

정해진 자격 조건은 없으나, 서비스에 따라 경쟁률이 다르기 때문에 기본적인 포스팅 개수와 1일 방문자 수가 필요합니다.

 

블로그 체험단 조건

 

체험단을 통해서 제가 절감할 수 있는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식비 절약 : 한 달 기준으로 절감할 수 있는 비용은 약 30~50 만원으로 예상합니다.

각 체험단에서는 대부분 5만원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저는 저의 피앙세와의 데이트 간에 이용할 것으로 이전에 지출되던 데이트 비용이 완전히 상쇄가 됩니다.  아무래도 체험단을 통해서 가는 것이기 때문에, 업체 방문 시에 부담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질 좋은 리뷰로 보상을 할 것이기 때문에 이런 부담은 전혀 안 하셔도 됩니다.

 

2. 애드 포스트 수익

애드 포스트란 제가 만들 블로그 콘테츠를 업체 광고와 연계해 수입을 창출해 가는 것입니다. 제 글을 읽고 있던 방문자분께서 광고를 클릭한 횟수에 따라서 수입이 발생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출처 : 네이버 애드포스트 운영정책 기준

체험단과 마찬가지로 역시나 정해진 기준은 없습니다만, 추정하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설일 90일 이상

- 작성글 50개 이상

- 일방문자 평균 100명 이상

치치의 해피데이, 일 방문자

제가 23.08에 개설한 치치의 해피데이 일 방문자 수입니다. 제가 작성한 글은 총 16개입니다만, 하루에 30명 이상은 꾸준히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포스팅 개수가 부족하여 비교적 방문자수가 낮습니다만, 조금 더 꾸준히 작성을 하게 된다면 금방 급증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드포스트에 대한 수익은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수익이 창출되는 시점으로부터 여러분께 공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첫 도약을 하기 어려운 분들께 수익 인증 글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전자책 발행

 

요즘 유튜브를 보면 전자책에 대한 수익 영상이 굉장히 많습니다. 어떤 이는 이미 레드오션이다, 아니다 아직 블루오션이다라는 입장이 정말 많으나 제가 직접 경험해 본 바로는 충분히 블루오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팁을 주는 영상들을 보면 전자책을 사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수년간 그 길을 걸어오면서 쌓은 경험자들의 내용을 단돈 얼마에 살 수 있다면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될까요? 

 

아 근데 저는 아직 전자책을 안 사기는 했습니다만, 앞으로의 발행 목표를 위해서 살 의향은 있습니다.

여기는 근데 이모티콘이 네이버처럼 다양하지 않아서 좀 아쉽네요. 살 수 있다면 하나 구매해야겠습니다.

 

 

저는 앞으로 네이버 블로그, 공모주, 재테크 등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많은 내용을 공부하면서 저만의 TIP을 쌓고 있는데 앞으로 전자책을 발행해서 그에 대한 수익을 노려보고자 합니다.

 

이렇게 저의 티스토리 첫 글을 두서없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저는 글쓰기에 재주가 없는 이과생으로서, 제가 이런 도전을 해보게 될 거라는 생각을 전혀 해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번 시작해 보겠습니다. 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하리란 마인드를 갖고 도전하겠습니다. 저와 같은 목표를 꿈꾸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자극을 받으시고 직접 실천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